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_ 회원사 소식

회원사 소식

  • 회원사
  • 회원사 소식

[필콘미디어] AXN, ‘프로맥스 글로벌 어워즈 2023’ 애니메이션 부문 은상 쾌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12-13 08:31 조회542회

본문

 


채널 AXN이 ‘프로맥스 어워즈: 글로벌 엑설런스 2023’(PROMAX AWARDS: Global Excellence 2023)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은상을 받았다.

12일 필콘미디어에 따르면 자사 운영 채널 AXN이 지난 8일 뉴욕에서 열린 ‘프로맥스 어워즈: 글로벌 엑설런스 2023’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 방송디자인 협회 ‘프로맥스’가 매년 전 세계 방송 마케팅 디자인 프로모션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기업에 시상하는 행사로, 60여 개국 1만여 개 방송사와 디자인 스튜디오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수상작으로 선정된 ‘AXN 채널 브랜딩 디자인’은 콘텐츠를 통해 극강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콘텐츠 AX-TASY’의 슬로건을 익스트림 액션부터, 스릴러, 어드벤처, 멜로까지 위트 넘치는 스토리텔링과 함께 애니메이션 느낌을 살린 역동적인 그래픽 영상으로 구현해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파라마운트+, 소니픽처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해외 우수 플랫폼 및 글로벌 미디어 기업 들도 수상자 명단에 포함돼 관심을 모았다.

앞서 필콘미디어는 지난해 AXN으로 ‘프로맥스 아시아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딩 디자인 부문’ 금상과 ‘베스트 애니메이션 부문’ 은상을 차지한 데 이어 올해 더 큰 행사인 ‘프로맥스 어워즈: 글로벌 엑설런스’에서 은상까지 차지해 총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올해 하비라이프 채널(현 맥스포츠)로도 ‘베스트 브랜딩 디자인 부분’ 은상을 수상해 매해 세계적으로 브랜드 디자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한 필콘미디어 브랜드디자인팀 최은주 팀장은 “시청자들에게 채널의 이미지를 심어 주는 채널 브랜딩 디자인이 2년 연속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는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시청자들과 교감하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AXN은 다양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는 콘텐츠 기업 필콘미디어의 대표 채널이다. 스릴러 장르에 특화된 드라마부터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출처 : 이데일리, AXN (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241&aid=0003318318)